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쇼핑몰 파워링크 잘 안되신다면 읽어보세요.-[무료마케팅],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무료마케팅] 쇼핑몰 파워링크 잘 안되신다면 읽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강마케팅입니다.

기껏 열심히 제품을 만들었는데 광고 하려니 정말 벅차고, 힘드실 겁니다.
홍보를 할 때 가장 먼저 등록을 해 두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파워링크입니다.
다만 기본 세팅부터 실패해서 도대체 어디서부터 손을 봐야 할지 모르시겠죠?
주위에서는 효과가 없다고 하고.. 이걸 또 악용하는 업체도 많습니다.
"고객님은 무조건 메인 키워드 상위노출 시켜놔야 합니다."하고요.

광고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들어가야 하는데 천편일률적인 방법으로는 살아남기가 힘듭니다..
오늘 제가 쇼핑몰 파워링크가 안되는 이유와 제대로 세팅하는 과정을 소개해 드려보려고 합니다.

우선 안되는 이유 3가지부터 적어보겠습니다.

1. 세부적으로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았다.

광고라는 것은 직간접적으로 매출 상승이 일어나야 하는데 단순히 클릭률만 높이는 건 지양할 필요가 있겠죠.
어떤 기준을 가지고 키워드를 분류할지 기준을 명확하게 잡아야 합니다.
이런 '그룹 분류'조차 되어 있지 않다면 파워링크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제품에 따라 메인, 서브, 확장, 자사명, 경쟁사명 등에 그룹 분류를 해 두고 최적화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쇼핑몰은 제품별로 키워드 분류, 경쟁제품 이름이 많이 나와서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메인 키워드만 상위 노출하려고 시도한다.

사실 이것도 1번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습니다.
부연 설명을 드리면 직접적인 키워드, 간접적인 키워드, 지역 키워드 등 폭이 정말 넓습니다.

메인 키워드는 치열한 경쟁도로 인해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여기에만 집중한다면 전체적인 예산을 높은 비용 키워드로만 지출하여 단가 대비 타산은 물론 효율도 낮아지는 것입니다.

3. PC, 모바일 분류를 하지 않았다.

파워링크를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이라면 PC, 모바일 분류를 해 두십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PC 사용자 수, 모바일 이용자 수가 천지차이로 다른 건 모두 아실 겁니다.
처음 파워링크 광고 키워드 등록 시에는 두 개 모두 노출이 됩니다.
만약 계정을 봤는데 PC, 모바일 입찰가, 경쟁도, 광고비가 나가는 속도, 매출 연관도와 큰 차이가 없다면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그러나 PC보다 모바일에 더 큰 금액을 소진하고 있는 등의 상황에서는 구분을 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 3가지 조차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생각해 보면 당연히 파워링크를 시작하고 나서 세팅이 되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만일 이런 것들조차 지켜지지 않고 있다면 서둘러 세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아무리 좋더라도 이런 디테일한 파워링크 전략에서 뒤떨어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에서 종량제 방식으로 클릭한 만큼만 돈이 나가는 구조로 어떻게 보면 정말 합리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으나,
이는 반대로 이야기해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로 운영한다면 효과 없이 돈만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초기에는 비용을 들여도 세팅부터 확실하게 잡아두고 차차 관리나가는 방법을 권해드리는데요.


매번 강조 드리는 건 업종에 맞춤적인 파워링크를 집행해야 합니다.
제품 하나 하나 별로 디테일하게 그룹 분류를 해서 키워드 발굴, 세팅, 확장, 세팅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상품별 그룹분류는 물론이고 쇼핑쪽 효과없는 매체는 과감하게 배제를 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 아니면 간접적인지 수준에 따른 입찰가 상한 세팅도 들어가고
키워드도 메인만 노출시키는 것보다 메인 상품과 연관 있는 대량 키워드를 등록하고 있는데요.
데이터에 맞는 키워드별 입찰가, 노출 순위를 조정하고 월 보고서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타산이 나와야 하기에 파워링크 최적화 세팅을 할 땐 입찰가 설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업체들이 영업 위주로 고객사 유치에만 힘을 들이다 보니,
1차, 2차와 같이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최적화 세팅을 해 주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얼마나 내 업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집행을 해주려는지?
키워드 하나 하나가 연관도가 있으면서도 입찰가 면에서도 메리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과 분석도 그저 해당 키워드에서 어느 정도 클릭률이 나왔는지가 아닌 노출 현황, 경쟁 업체, 시간대에 따라 디테일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성과가 나오지 않을 시간대, 요일을 파악해서 광고를 켜고 끄는 설정도 해 줘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 어떤 문제로 왜 파워링크 효과가 없었던 건지 알게 되신 분도 있으실 겁니다.
"입찰가 그거 클릭률 많을수록 높이면 그만 아니야?"라고 하시는 분도 많을 텐데요.
중요한 건 키워드 대량 발굴 후 각 키워드별로 세심한 모니터링이 필요한데, 이는 글처럼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아마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모르셨던 분들이 더 많으셨을 겁니다.
이렇게 하신다면 왜 파워링크가 효율적인 광고 방안인지 알게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이상으로 우강마케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강마케팅 24-06-18 21:19  조회 : 355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셀클럽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5] 돌쇠 60272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16] 나눔돌쇠 55249
2424 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순위작업 필요한가?     우강마케팅 6
2423 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광고, 사장님의 한달을 아껴드립니다.     우강마케팅 5
2422 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세팅 100만원 이상의 정보를 무료로 ...    [1] 우강마케팅 140
2421 복잡한 음식점 파워링크, 6년차 마케터 정보 그냥 드립니다.   우강마케팅 754
2420 네이버 플레이스 이 작업이 내 플레이스에 도움되는지 살펴보는 ...   네이버플레이... 153
2419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수작업이 힘들지만 효과는 확실한 이유  [1] 네이버플레이... 186
2418 온라인쇼핑몰 상세페이지 잘 만드는법  [2] 우강마케팅 250
2417 먹고살만해진 웹사이트 노출 등수 올리기 프로젝트   아이더브 264
2416 자영업자 마케팅 종류 먼저 읽어보세요.  [1] 우강마케팅 272
2415 쇼핑몰 파워링크 잘 안되신다면 읽어보세요.   우강마케팅 356
2414 맛집 파워링크 왜 안되는지 진짜이유 세가지 그냥 풀겠습니다.   우강마케팅 826
2413 체험단 전문가에 맡기더라도 이것만은 알고하자  [1] 우강마케팅 322
2412 구글키워드 광고 구체적인 노하우  [2] 우강마케팅 442
2411 플레이스광고는 SEO 세팅부터가 관건입니다.  [1] 우강마케팅 673
2410 네이버쇼핑 마케팅 잘하는 업체 사례 알려드려요.  [1] 우강마케팅 1216
2409 쇼핑몰광고 최적화 업체에서 알려주는 꿀팁  [1] 우강마케팅 502
2408 스마트스토어 키워드광고 꿀팁 알려드릴게요.  [2] 우강마케팅 1331
2407 네이버플레이스 노출 세팅부터 완벽정리  [2] 우강마케팅 657
2406 상급키워드 백링크 노출방법  [4] wltlrdlsfe 1530
2405 쇼핑광고 핵심포인트만 깔끔하게 읽어보세요..  [2] 우강마케팅 14336
2404 쇼핑몰 검색광고SEO세팅 궁금하시죠?  [2] 우강마케팅 996
2403 쇼핑검색광고 핵심포인트와 순서 알고 가세요..  [2] 우강마케팅 1939
2402 상세페이지 어떻게 잘 만들까요?  [1] 우강마케팅 1513
2401 온라인 쇼핑몰, 중요한건 설득력입니다.  [1] 우강마케팅 1126
2400 구글 SEO 큰 파도가 밀려옵니다.  [1] 구글SEO연구... 1148
12345678910다음 


자유홍보/랜덤광고 더보기
플레이스 이상한곳말고 나만믿어봐
/// N플레이스 N쇼핑 /// 순위상승 ...
게르망 디비 주식 코인 대출 카지노 ...
최저가 010인증, 터지지않는 오래된 ...
____________ 최강플 및 비실명 파격...
안녕하세요 업계1등 -유로DB- 24시 ...
TM or 뿌튀 카톡 텔레그램 인보 인원...
순위 반영 좋습니다. 문의주세요
_________신규추출디비 신규해킹디비...
순위 다 잡습니다 문의주세요
카카오 실계정 , 톡패스 판매합니다....
실력 있는 TM 실행사입니다
//////////////////////////////////...
상단 노출 관련 문의 / 24시간 받습...
1년이상 실제로 사용한 국내계졍 판...
해톡 로직 완료 국톡 로직 완료 카톡...
N플레이스 순위 효율 다 잡았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 맛집리뷰 , 스블 ...
국내/해외 카카오톡 새로직으로 연구...
----안녕하세요 엘리트DB입니다 각종...
N사 / 플레이스 / 쇼핑 / 개발사 / ...
불가능은 없다. 하울링 TM 입니다. ...
N사 Allpick // 플레이스 1페이지 ...
가상서버, 카카오톡 실계정, 장기간 ...
안녕하세요 휴대폰으로 할수있는 창...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  | 상호:셀러/ 사업자등록번호: 134-21-13900 / 이용문의게시판